
풀무원녹즙이 다섯 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위러브 엑스투(액상 130mL/일반식품, 정제 350mgX2정/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를 출시하며 융복합 건기식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액상(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결합한 일체형 제품이다.
‘위러브 엑스투’는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과 녹즙(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을 한 병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뚜껑 건강기능식품 부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를 정제로 담았다.
일반식품인 병에 들어있는 녹즙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국내산 양배추와 브로콜리, 케일로 설계해 녹색 채소에 들어 있는 건강영양소 ‘설포라판(병당 500µg/130g)’ 등 유용 성분을 강화했다. 여기에 식물성유산균과 풀무원의 노하우로 채소를 발효시킨 야채발효퓨레 성분을 더하고 사과, 레몬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받아 볼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담당자는 “앞으로도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녹즙의 대중화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