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CJ웰케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09/01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CJ웰케어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2.09.0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즉석 잡곡밥 라인업 강화 ‘햇반 곤약밥’
‘현미귀리곤약밥’ ‘귀리흑미곤약밥’ 2종 출시…식감 살리고 구수한 향 극대화

CJ제일제당이 ‘햇반 곤약밥’ 신제품인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2종을 출시하며 ‘햇반 잡곡밥’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햇반 곤약밥’은 곤약, 천지향미(米)와 함께 가정에서 많이 먹는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 배합비율로 섞어 곤약의 식감뿐 아니라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햇반 현미귀리곤약밥’과 ‘햇반 귀리흑미곤약밥’은 식이섬유 5g 이상으로 포만감이 높으며 칼로리는 각각 165kcal, 160kcal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밥 짓는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찰진 식감과 구수한 향을 내는 데 초점을 두고 ‘햇반 곤약밥’을 만들었다. 4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곤약쌀의 겉과 속이 골고루 잘 익혀질 수 있도록 기존 ‘햇반’과는 다른 밥 짓는 방법을 개발했다.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밥의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는 살리고 구수한 향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즉석밥 시장에서 ‘햇반 곤약밥’ 등 웰니스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다양한 잡곡을 사용해 밥을 지을 경우 시간과 비용이 부담되는 소비자에게 ‘햇반 곤약밥’은 모든 것을 충족하는 최선의 한 끼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건강한 즉석밥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소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 분다 ‘처음처럼 새로’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차별화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4일 ‘처음처럼 새로’를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가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처음처럼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깔끔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 캐릭터로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되는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향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및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처럼 새로’는 최근 소비시장의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과당류를 빼버린 제로 슈거 소주”라면서 “이밖에도 한국적 곡선미, 소주의 깔끔함과 산뜻함을 강조한 패키지 적용 등 기존 소주와는 다른 차별성을 통해 ‘처음처럼 새로’가 국내 주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9일부터 ‘처음처럼 새로’ 방송광고, 9월 중순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구미호 캐릭터의 다양한 스토리가 더해진 애니메이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CJ웰케어, 독자 연구개발 소재 활용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콜라겐, 엘라스틴을 피부 구성과 유사한 94:6 비율로 설계…283달톤 저분자 콜라겐

CJ웰케어가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의 주원료인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94:6 비율로 배합됐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는 프랑스 북대서양 청정 해안지역의 흰살생선에서만 추출되며 285달톤(Da)의 저분자 콜라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CJ웰케어는 기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으로 리뉴얼하며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 소재를 더욱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비타민C 함량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로 증량했고 부원료로 우유단백질농축(밀크세라마이드)도 추가했다. 또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까지 반영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이너비의 13년 이너뷰티 노하우를 농축해 만든 제품"이라며 "자체 연구개발 소재인 콜렉티브 콜라겐 펩타이드를 포함해 앞으로 더욱 우수한 소재를 개발,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의 이너뷰티 만족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