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햄 ‘천하장사’와 수제 맥주기업 카브루(KABREW)의 협업으로 탄생한 ‘천하장사 에너지 비어’ 출시 캠페인 ‘혼맥은 천하장사’가 MZ세대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혼맥은 천하장사’ 캠페인은 MZ세대 트렌드 중 하나인 ‘혼맥’을 반영해 기획했다. ‘혼자라도 부럽지가 않아’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많은 소비자의 공감을 얻고 있다.

실제 진주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홍보 영상은 조회수가 10만회가 넘었고, 맥북과 LG 스탠바이미 등 혼맥과 잘 어울리는 전자기기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에도 242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또한 5일간 하루 선착순 50명씩 총 250명에게 천하장사 소시지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찜하기 이벤트에서는 841명의 소비자가 참여했고, MZ세대가 즐겨보는 여러 인스타그램 파워 페이지에서는 ‘요즘 뜨는 소맥(소시지+맥주) 조합’ ‘혼술러버들 위한 혼술방법’이라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진주햄 관계자는 “유튜브 브이로그 체험단 및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친근하면서도 트렌디하게 소맥(소시지+맥주) 조합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라며 “유명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채널 ‘떼껄룩’과의 협업 콘텐츠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진주햄은 천하장사가 앞으로도 MZ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협업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식품음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