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소비자 베란다에 부착
‘기름 안 넣은 두부’ 신뢰 조성
‘기름 안 넣은 두부’ 신뢰 조성
최근 아파트 베란다마다 걸린 이색적인 문구의 현수막이 주목 받고 있다. ‘CJ 행복한 콩’이 선보이고 있는 현수막을 활용한 입소문 마케팅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CJ 행복한 콩의 현수막 마케팅은 CJ제일제당 임직원 및 원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진행된 이색 캠페인으로, 자발적으로 자기집 베란다와 주거지역을 중심으로 ‘기름 안 넣은 두부’ 캠페인 현수막을 부착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기름 안 넣은 두부란, CJ제일제당만의 서서히 두부를 굳히는 제조 방식의 특징을 설명한 것으로 불필요한 기름도 넣지 않고 콩 맛도 그대로 살렸다는 점을 강조한 표현이다.
이번 행복한 콩 현수막을 접한 소비자들은 “어떤 문구가 적혀있는지 호기심을 갖게 보게 되고, 이웃 사람이 추천해 주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어 재미도 있고 신뢰감도 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CJ 행복한 콩 관계자는 “틈새를 노린 이색 광고물의 형태를 기획하다가 주로 주부들이 집에서 먹는 포장 두부의 속성 상 집을 선택했고 노출 효과도 높은 베란다를 선택하게 됐다”며 “예상 외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CJ 행복한 콩은 톱스타 고소영을 내세운 새로운 CF로 두부 선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현수막 마케팅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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